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건선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건선의 원인

    건선의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피부의 염증반응을 자극하는 혈액내의 백혈구들의 이상이 중요할 것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유전, 면역, 스트레스, 그리고 피부감염 등이 모두 건선을 일으키는데에 기여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때때로 피부가 긁히거나 베이거나, 문지르거나 심한 화상 후 새로운 반점들이 10-14일 후 발견됩니다. 건선은 또한 목의 연쇄상구균의 감염, 약물에 의해서도 악화될 수 있고 건조한 피부나 햇살의 부족으로 겨울에 악화되기도 합니다.

    건선의 증상

    건선은 다양한 형태로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형태는 작고 붉은 피부 반점들이 생기면서 차츰 이것들이 커지고 표면에 하얀 각질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반점의 중앙에 있는 각질들은 쉽게 떨어지지만 주변부위의 각질 은 표면에 단단히 붙어 있어서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각질을 억지로 벗겨내면 그 부위에서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팔꿈치, 무릎, 생식기 주위, 팔, 다리, 두피, 그리고 손, 발톱 등에 건선이 주로 나타나는데 때로 대칭적으로 분포하기도 합니다. 손톱이나 발톱에 건선이 생기면 바늘자국 같은 작은 구멍들이 흔히 나타나며 두꺼워지거나 부서지기 쉬운 모양으로 변형이 생겨서 손발톱 무좀으로 오인되기도 합니다. 건선환자의 극히 일부에서 관절염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건선의 진단

    피부, 조갑, 그리고 두피 등에 나타나는 전형적인 피부소견을 관찰함으로써 진단할 수 있으나 다른 질환과 감별하기 위하여 피부 조직검사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건선의 치료방법

    아직까지 건선을 완벽하게 완치시키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꾸준히 치료 하시면서 관리를 받으시면 비교적 좋은 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하시다가 잘 낫지 않아서 민간 치료를 하시거나 소위 사이비 치료를 받으시는 경우가 흔히 있는데 대개 이런 치료들이 처음에는 반짝하고 좋은 효과를 보이다가 치료를 중단하면 더 심해지도록 만드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자꾸 이런 약을 써야하는데 그러다가 치명적인 부작용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건선은 믿을만한 병원에서 지속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