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발관리

    에스테틱 - 리즈미클리닉
     
    하루 10분만 발관리에 신경쓰자!

    발은 제2의 심장이라는 말이 있죠. 발은 신체 각 부위의 건강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내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소중히 다뤄야 해요. 온몸에 피로가 쌓일 때면 발을 물에 담가보는 건 어떨까요. 족탕은 온몸을 탕 속에 담그는 방법보다 속도는 느리지만 시간을 두고 점진적으로 신체를 따뜻하게 덥혀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로를 푸는 데 그만이랍니다.

    오늘 한 번 따뜻하게 데워진 물 속에 발을 담가보는 것은요. 고단했던 하루의 피로가 스르르 사라지는 것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피로푸는 족탕욕 즐기기

    01_ 오일을 넣어보세요 부기가 심할 때는 페퍼민트 오일 2방울, 발이 찰 때는 라벤더 오일 2방울을 넣고 족탕욕을 한다.

    02_ 녹차 물에 발을 담가보세요 녹차를 마시고 남은 티백을 족욕을 할 때 따뜻하게 데워진 물에 넣으면 훌륭한 입욕제가 된다.

    03_ 야채를 데친 물에 발을 담가보세요 음식을 하고 남은 야채를 물에 데쳐 입욕제로 사용하면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

    04_ 발이 찰 때는 겨자 가루를 넣어보세요 손발이 차서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겨자 가루 한 숟가락을 물에 풀어 놓고 발을 담가본다.

    05_ 말린 쑥을 우려낸 물에 발을 담가보세요 말린 쑥을 끓는 물에 우려낸 뒤 10∼15분 정도 발을 담그면서 발가락을 움직여주면 좋다.

    06_ 발이 잘 붓는 사람은 식초를 넣어보세요 발이 잘 붓는 사람은 과일식초를 세 방울 정도 떨어뜨린 다음 발을 담근다.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발 마사지 법

    피로가 누적되면 어깨와 뒷목이 뻣뻣해지고 소화력이 떨어지기 마련. 이럴 때는 발바닥의 지압점을 살살 눌러주며 응어리진 부분을 풀어주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01. 뒷목이 뻣뻣하다면 엄지발가락 안쪽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9회 이상 자극한다.

    02. 새끼발가락 밑에서 엄지발가락까지 이어지는 부분을 누르면 어깨 결린 것이 풀어진다.

    03. 발바닥에 덩어리가 느껴지면 살살 자극해 덩어리를 풀어주면 위장이 튼튼해 진다.

    출처 : [ 베스트베이비 ]

    탈모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