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탈모닥터 네크워크

    탈모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탈모치료
    비절개모발이식
    메조테라피
    메가세션
    모발이식
    여성탈모란
    남성탈모치료
    여성탈모치료
    원형탈모치료
    시술전후
     

    여성탈모의 치료!!

    여성 탈모의 치료는 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유전적 요인 이외도 많기 때문이며, 휴지기 탈모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여성의 탈모치료는 남성에 비해 만족도가 떨어지나 발모보다는 탈모의 진행을 늦춘다는 데 목표를 두고, 최소한 6개월 이상 계속 써야 효과가 있습니다.
    발모제를 바르고 초기에 가는 모발이 발모가 되는 것 같은 증상은 일시적일 수 있으므로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꾸준히 사용해야 합니다.
    치료 방법은 남성탈모와 동일하며, 여성 탈모에서도 이미 모근이 사라진 상태라면 모발이식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 - - - - - - - - - -

    여성형 탈모증- 여성도 남성에서의 대머리와 유사한 모양의 탈모가 일어날 수 있다. 측두부위가 남성들보다 덜 빠지고 주로 두정부위에서 균등하게 탈모가 된다. 여성탈모의 원인은 남성들 대머리와 비슷하나 안드로겐 호르몬의 분비량이 여성에서는 적기 때문에 대머리가 심하지 않다. 오히려 정신적인 원인 및 유전적인 소인이 더 많이 작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내부 암과의 연관성도 제기되고 있으나 확실하지 않다. 1. 여자의 탈모는 보통 25~30세에 시작되며, 장기간 그리고 서서히 모발소실이 진행된다. 2. 탈모부위에 자리바꿈을 하는 새로운 머리털이 이전보다 더 가늘고 짧아지며 광택이 소실된다. 3. 남자보다 눈에 잘 띄지 않으나 가르마를 탈 때 정수리 부분이 탈모되거나 전신적으로 머리카락이 성글게 분포된다. 4. 두피의 특정부위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적으로 탈모가 되며 완전한 탈모는 관찰되지 않는다. 5. 안면과 두피 모발의 경계선은 잘 유지되어 있다.(남성형의 경우 머리선이 후퇴됨)

    - - - - - - - - - - -

    모발이 가늘어지기 사작하고 많이 빠지기 시작하는 초기 탈모일 때부터 적극적인 모발관리가 필요합니다. 탈모의 예방방법에 따라 개인적으로 할 수 있으나 전문적인 탈모관리(메디칼 헤어 케어) 프로그램을 받아 방법으로 알고 개인적으로 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 - - - - - - - - -

    모발이 가늘어 지기 사작하고 많이 빠지기 시작하는 초기 탈모일수록 효과적이며, 꾸준히 복용해야 한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

    - - - - - - - - - - -

    여성호르몬 저하에 의한 탈모가 의심되는 경우 난포성 여성 호르몬제를 도포하거나 복용, 주사하여 치료합니다.

    - - - - - - - - - - -

    탈모가 시작되는 초기에 효과적이며, 탈모부위에 보통 5-6가지 약물을 혼합하여 주사하게 됩니다. 보통 1주에 1회씩, 12회를 한 사이클로 주사하게 되며, 심한 정도에 따라 1년에 1-3회 시행하게 됩니다.

    - - - - - - - - - - -

    원형탈모증이나 전신탈모증일 때 효과적인 방법으로 탈모부위에 직접 주사하거나 도포, 복용합니다.

    - - - - - - - - - - -

    지루성 피부염이나 비듬 등의 두피의 염증이 탈모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두피 치료는 탈모 치료와 함께 시행해야 합니다.

    - - - - - - - - - - -

    두피 마사지와 두피 유연제를 도포하여 딱딱해진 두피를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탈모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개인적으로 실시합니다.

    - - - - - - - - - - -

    심한 다이어트에 의한 영향부족과 스트레스는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영양 섭취와 심리적인 안정은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때로는 병원에서 고단위 영양제를 직접 주사하는 방법도 사용합니다.

    - - - - - - - - - - -

    심한 빈혈이나 습관성 모발 잡아당기기 등 악화 요인들은 대부분 치료가 가능한 것들이므로 이를 치료하면 탈모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모근이 사라진 상태라면 모발이식술이 유일한 방법이고, 수술을 하면 어느 경우에나 수술 전보다 좋아질 수 있으나 뒷머리의 모발이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때가 가장 효과적이며, 4회까지 재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Norwood씨 분류 탈모된 머리카락 수 이식할 모낭 수
    Type I 약물요법 4000~6000개 300~1000개
    Type II 모발이식술 및 약물요법 8000~12000개 800~1700개
    Type III 모발이식술 : 1회의 메가세션 13000~16000개 1200~2000개
    Type IV 모발이식술 : 1~2회의 메가세션
    단순두피 축소술
    20000~30000개 2000~3500개
    Type V 모발이식술 : 1~2회의 메가세션
    단순두피 축소술
    30000~40000개 3000~5000개
    Type VI 모발이식술 : 2회의
    조직 확장기를 이용한 두피 축소술
    45000~60000개 4000~6000개
    Type VII 모발이식술 : 2회의 메가세션
    전이 피판술
    조직확장기를 이용한 두피 축소술
    55000~75000개 4000~7000개
    Type VIII 모발이식술 : 3000개 이상의 맥시세션
    조직확장기를 이용한 두피 축소술
    65000~90000개 4000~8000개

    - - - - - - - - - - -

    탈모가 있는 여성들의 모발은 가늘고 힘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퍼머와 염색에 의하여 쉽게 손상되어 모발의 윤기가 없어지고 푸석거리게 되며 탈모가 더 심해 보이게 만드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특히 물에 젖은 상태에서 손상하기 쉬우며, 탈모 치료와 함께 손상된 모발을 치료함으로써 모발의 윤기를 회복하고 가늘어진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여 튼튼한 모발로 자라나게 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탈모가 심하고, 뒷머리의 모발수가 적을 때, 훤하게 보이는 피부를 절재하여 좁히는 수술방법입니다. 모발이식과 동시에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흉터가 남으나 모발이식을 해서 흉터를 가리는 방법입니다.

    - - - - - - - - - - -

    인공 모발은 합성물질로 만든 것으로서 일년마다 재차 시술해야 하며, 인공 모를 심은 부위에 피부가 흉터처럼 되기 때문에 미용상 문제가 되며, 모발이식을 하는 경우에도 생존율이 나쁘기 때문에 미국 등에서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법적 미비로 아직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