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주름

    주름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주름의 원인

    피부의 진피층의 콜라겐과 탄력 섬유의 소실로 인해 피부표면에 생기는 골을 의미합니다.
    주름의 단순히 피부노화 때문만이 아니라, 복합적인 원인이 작용합니다.

    ① 주름은 피부노화에 관계되어 발생합니다.
    이는 피부가 노화되면서 진피 상층의 콜라겐 및 진피 성분이 퇴행되면서 탄력성이 줄어들어 발생합니다. 또한 피하지방이 일부 흡수되어 주름을 더욱 악화 시킵니다. 눈밑 잔주름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② 주름은 지구의 중력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는 피부를 늘어지게 하는 주원인 입니다. 위 눈꺼풀과 눈 아래가 주머니처럼 처지며 양 볼이 내려오는 것입니다.

    ③ 주름은 얼굴의 표정과 관계가 있습니다.
    피부 밑에 있는 근육이 주기적으로 수축함에 따라 나타나는 주름입니다. 본래 이 주름은 어린이에게도 있으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노화되고 피하지방이 위축되면서 눈에 두드러지는 주름입니다. 대부분의 깊은 주름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마, 미간, 콧등, 눈가, 입과 코 주위 그리고 윗입술 등에 발생한 깊은 주름이 예입니다.

    ④ 주름은 수면과 관계가 있습니다.
    베개를 베고 자는 습관에 의해 주로 발생합니다. 양쪽 위 앞쪽과 귀 근처의 턱 부위에 발생하는 긴 주름입니다.

    치료 방법

    최근에는 칼을 대서 수술하지 않고 간단하게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치료가 있습니다. 주름 종류에 따라 치료방법은 달라집니다. 표정을 지을때 생기는 이마의 수평주름은 보톡스 치료가 표과적이며 필요에 따라 필러를 같이 주입하기도 합니다. 깊은 주름이나 푹 꺼진 이마 등에는 필러시술로 간단히 치료 할수 있습니다.

    살이 처져 늘어지는 경우, 잔주름, 목주름에는 강한 고주파열을 이용하는 써마지가 효과적이며 IPL 시술은 피부톤, 잡티, 안면홍조 등도 개선되면서 잔주름까지 효과적이다.

    특수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