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두드러기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두드러기

    두드러기는 개개의 병변이 24시간 이내에 없어지는 팽진(wheal)을 특징으로 하는 피부질환입니다. 팽진은 일시적인 피부의 부종으로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심한 경우 복통, 구토 등의 위장관 증상과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계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지속되는 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는데 그 기준은 6주입니다.

    두드러기의 원인

    매우 다양한 음식, 음식 첨가제, 약물 등이 원인으로 작용하며 피부를 긁는다든지 고온, 저온, 자외선 등의 물리적 인자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성 두드러기 환자의 대부분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두드러기의 치료

    근본적인 치료는 원인물질을 찾아 이를 제거해 주거나 피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두드러기의 원인은 무수히 많기 때문에 이들을 찾아내기란 쉽지가 않고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의사와 충분한 시간으로 자주 대화를 나눔으로써 원인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 필요하며 원인을 밝히기 어려운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환자는 장기간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야 합니다. 항히스타민제는 매우 다양하며 효과와 부작용면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항히스타민제의 부작용으로는 졸리게 하거나 입이 마르고 식욕을 돋구는 등 다양합니다. 개개인의 감수성 및 직업 등을 고려하여 적절히 선택된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