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산후비만 프로그램

    비만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산후비만

    여성이 임신중에 지방층이 증가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임신기나 수유기에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므로 산후비만으로 주부의 80% 정도가 고민하고 있습니다. 보통 주부들은 출산 후 미혼때보다 5~20kg까지 증가 된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체중의 변화는 체중 조절점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1년이상 체중이 변할때는 체중조절점이 낮아지던지, 높아지게 됩니다. 임신 이전에는 살이 잘찌지 않았던 여성도 출산으로 살찌기 쉬운 체질로 변합니다.

    임신중 15kg이상 증가 된 경우에는 산후비만으로 진행이 되기 쉽습니다. 미리 출산전 몸의 변화 때문에 움직이는 것이 쉽지 않지만 가벼운 운동을 하며, 지나친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출산후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관리 하지 않으면 잘 빠지지도 않고, 신체의 균형을 잃게 됩니다. 건강과 몸매를 위해 산후 늘어난 체중은 3개월~6개월이내 임신전 몸무게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이 출산후에 체중조절이 힘든 이유는 출산후 빠르게 임신이전의 체중을 회복하지 못함으로서 자신의 생리적 체중조절점(set-point)이 높게 조정되기 때문입니다.

    출산 후 식이조절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산후 조리는 잉어나 가물치 등의 고열량 식품을 섭취하거나 미역국을 장기간 복용하며 소위 삼칠일이라 하여 거의 한달 동안 움직이지 않는 것인데, 이는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체중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또한 호박중탕은 부종을 제거하는데 효과는 있으나 산후 첫주가 지나면 이뇨작용으로 인하여 저류된 수분은 감소되기 때문에 일부러 복용할 필요는 없다.

    산후식이 요법에서는 균형된 영양소와 적정량의 열량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보통 1일 1,200kcal정도를 섭취하되 모유를 수유 중이면 500kcal를 더 섭취하며 단백질, 탄수화물 및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한다. 또 식사는 반드시 규칙적으로 해야하며 비타민이나 미네랄의 부족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체중 증가 해소법

    산후 체중 증가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

    1) 가능하면 모유를 먹이자. 수유를 못하면 그만큼 섭취를 줄여야 한다.
    2) 산후 우울증을 극복하자. 폭식으로 이어져 산후 체중 증가의 원이이 된다.
    3) 산후 부종을 해결하자. 누워만 있지 말고 간단히 활동하자. 호박중탕을 일부러 복용할 필요는 없다.
    4) 출산 후 전통적인 산후 조리법은 피하자. 고지방 및 고혈량 식품이 많다. 잉어, 가물치 그리고 장기간의 미 역국 섭취는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적절한 열량 제한 식이 요법은 수유나 신생아 성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5) 적당한 산후 운동을 하자. 걷기부터 시작해 6주 이후부터 강도를 높여나간다.

    산후비만 치료 프로그램

    늘어난 체중 감량과 함께 복부에 탄력저하된 부분을 탄력주며, 튼살로 함께 치료하여 임신전으로 돌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산후몇째인지, 산후회복정도 및 신체 컨디션확인, 모유수유 여부확인
    2. 비만도 및 체지방을 확인
    3. 각 개별에 맞는 식이요법관리, 운동관리
    4. 치료프로그램 진행후 정기적인 관리 프로그램으로 진행시킨다.

    비만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