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홈 스킨케어

    에스테틱 - 리즈미클리닉
     
     
    봄철 피부관리

    봄철의 피부의 특징은 겨울의 영향으로 피부가 다소 거칠게 되어 있으며, 기온의 상승으로 피부의 피지 분비가 많아지고, 공기 중의 먼지에 의해 피부는 더러워지고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이 생길 수 있고, 꽃가루 등에 의해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바깥 활동이 많아지고 햇볕도 강해져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성 질환이나 광선 알레르기 등이 생기기 시작한다는 것 입니다.

    자외선 차단에 주의해야합니다. 그러므로 외출 시에 자외선 차단제(선스크린)를 꼭 바릅니다.

    외출 후 세안을 깨끗이 하고 화이트닝 유연수를 바릅니다.

    저녁에는 충분한 보습제와 에센스로 수분과 유분을 보충합니다.

    여름철 피부관리

    여름철 피부의 특징은 태양 광선이 가장 강할 때이므로 주근깨, 기미 등의 색소성 질환과 화상을 입기 쉬우며, 흐린 날, 나무 그늘이나 실내에서도 태양 광선의 반사광과 유리창을 통과하는 긴 파장의 햇볕(자외선A)은 충분히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 있음을 상기해야 합니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므로 곰팡이 질환이 늘어나 무좀이나 어루러기 등이 발생 또는 악화되며, 피지 분비의 증가, 여드름의 악화 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노출 부위가 많으므로 벌레에 물리기 쉽고 태양광선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악화될 수 있습니다.

    선크림을 노출 부위에 세심하게 바르는데 땀에 지워지므로 3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고 물에 들어갔다 나오면 다시 바릅니다.

    선탠을 하려면 서서히 태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탠 전에 물이나 주스를 충분히 마셔 몸에 수분을 보충하고 선크림을 바르고 30분이 지나 선탠을 하는데 5분 단위로 하고 30분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탠 후에는 보습제를 몸에 충분히 발라줍니다.

    태양광선에 화상을 입었을 경우 우선 화상 부위를 얼음찜질을 하여 시원하게 합니다. 물집이 생기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화상 후에는 피부가 벗겨지는데 억지로 밀어내지 말고 가볍게 샤워를 하며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 건조를 막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벌레에 물렸을 땐 긁지 말고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고 곰팡이 질환도 항진균제로 치료하고 부위를 청결하고 건조하게 합니다.

    가을철 피부관리

    가을 피부의 특징은 여름을 지난 피부는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 증발되어 몹시 건조해져서, 코나 입 주위의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고 당기며 잔주름이 생기기 쉽고, 차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어 여러 트러블을 일으키며, 기온이 낮아지며 피지선이나 땀샘의 활동도 위축되어 피부는 건조해진다는 것 입니다.

    건조된 피부는 가려움증과 노화를 촉진하므로 에센스나 아이 크림으로 얼굴에 충분한 보습을 해줍니다.

    몸에도 매일 그리고 목욕 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바디 로션을 발라줍니다.

    저녁에 주기적으로 팩을 실시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수분을 공급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철 피부관리

    겨울철 피부의 특징은 피부가 건조해져 가려움증이 발생하기 쉬우며, 피부는 피부가 트고 각질이 일어나는 현상이 일어나며, 입 주위나 뺨도 건조해지면서 하얗게 일어나고, 입술도 갈라지며 입 주위도 잔주름이 생깁니다. 찬 곳에서 따뜻한 장소로 이동시 얼굴이 화끈거리고 빨갛게 되는 홍조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고, 발꿈치에는 각질이 생기고 거칠어집니다. 스키장 갈 경우에는 반사되는 자외선과 찬바람 때문에 얼굴이 화끈거리고 검게 탈 수 있습니다.

    목욕 시 때를 밀지 말고 가볍게 샤워 후 즉시 바디 로션이나 오일과 같은 습윤제를 바릅니다.

    실내 온도를 너무 덥지 않게 조절하고 가습기로 습도를 유지 해줍니다.

    뺨이나 입 주위 그리고 눈 주위에 에센스나 전용 아이크림을 발라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보충합니다.

    얼굴이 붉은 경우 카페인 음료나 술, 담배, 급격한 온도 차이, 사우나, 맵고 뜨거운 음식 등을 피하고 계속되는 모세혈관 확장증은 약이나 레이저로 제거하여 줍니다.

    발꿈치의 각질은 평소에 기름 성분이 많은 보습제, 오일을 매일 발라주고 두꺼운 각질은 물에 불려 제거한 후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유레아 연고를 바른 후 비닐 랩을 씌워줍니다.

    스키장에선 여름 해변과 같이 자외선 차단제(선크림)을 꼭 바릅니다. 또한 방한에도 주의를 합니다.

    탈모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