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소아비만 프로그램

    비만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소아비만 프로그램

    소아와 청소년의 비만은 비만관리 합병증이 시작되고 성인 비만으로도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도 소아,청소년, 비만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아,청소년시기 비만을 지방세포수 증가를 조절하여 성인 비만의 합병증을 예방하는것이 비만치료의 목적이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으로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 자신감 상실감, 우울적 성향때문에 학습능력이 저하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비만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출산 후 식이조절

    1) 영양관리

    ◎ 식습관 교정
    →비만소아/청소년의 식사조절시 음식을 무조건 배제시키거나 십습관의 변화를 무리하게 유도 하기 보다는 현재의 식사 패턴을 수정하거나 대체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저열량,저탄수화물,정상지질,고단백식사요법 원칙 총 칼로리의 20%를 단백질, 총칼로리의 30% 지방 총칼로리의 50% 탄수화물
    ◎ 과잉섭취 방지
    ◎ 1일 3회 규칙적 식사, 1~2회 간식

    2) 운동요법

    ◎ 운동빈도: 가급적 매일 (일주일 3~5회)
    ◎ 운동강도: 낮은 강도일수록 좋다.
    →운동시간이 더 중요하며 처음에는 15~20분 정도로 시작하여 점차 시간을 늘려가거나 횟수를 반복한다.
    →신체 활동량 증가 시킨다.
    →TV시청등의 컴퓨터 활용량이 적은 습관을 줄인다.
    →가족이 함께 할수있는 운동과 놀이를 권장한다.

    ◎ 교통 신호등 식사요법

     

    3) 행동수정요법

    비만을 초래하는 잘못된 식사습관과 생활습관을 찾아내어 교정하는 것으로 장기적 체중감소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가족 전체가 참여하여 가족의 행동과 환경을 변화시켜 나가는 것이 체중감량의 효과와 함께 장기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행동수정 프로그램에는 자기관찰,자극조절,강화와 보상,사회적 지지등이 포함된다.

    ◎ 자기관리
    →병력청취 및 비만아동의 평상시 식사습관 및 생활습관들을 꼼꼼히 평가하고 분석하는 단계로서 치료의 지침을 세우게 한다. 설문지 및 식사 일기등을 통하여 비만을 유발하는 습관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 과정을 통해 체중을 줄여야겠다는 마음의 준비 또는 동기가 강화된다.
    ◎ 자극조절
    →자신의 문제행동을 초례하는 자극을 수정하는 것으로 음식에 노출을 최대한 줄이고 자신도 모르게 먹게 되는 자동적 섭식을 줄이기 위한 각종 기술들을 습득시킨다.
    ◎ 강화
    →체중감량을 위해 치료에 참여하여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부모는 긍정적인 강화(칭찬,관심,선물)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 약간의 성과나 노력에도 격려를 아끼지 말아야 하며 '매우 잘하고 있다',' 내가 자랑스럽다'라는 식의 표현을 많이 해줌으로써 체중감량에 대한 동기가 더욱 부여될 수 있다.
    ◎ 사회적 지지
    →비만 치료에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들의 참여 및 지지가 필수적이다.

    비만클리닉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