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미피부과의원

탈모닥터 네트워크
REZMI CLINIC: 054-461-3020
  • 로그인
  • 회원가입
  •  

    튼살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튼살의 원인

    튼살은 임신이나 사춘기 때에 갑자기 키가 크거나 살이 찌게 되어서 피부가 늘어나는 기계적인 요인이외에도 생리적인 이유로 체내에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함에 따라 진피 내 콜라겐 섬유가 파괴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중 특히 임신 중에 발생하는 경우는 에스트로겐도 관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튼살의 예방

    안타깝게도 튼살은 아직까지 확실히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튼살을 예방, 치료한다며 시중에 나와 있는 크림이나 오일은 그 효과가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상태이며 피부마사지도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

    튼살의 치료

    튼살치료에는 스마트젝시드(프락셔날 레이져), IPL, 써마지, MTS, 혈관 레이져, 필링 등 다양하게 있으나, 현재 가장 효과가 크고 보편적인 치료인 스마트젝시드(프락셔날 리이져)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튼살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치료시기의 선택입니다. 초기단계에서는 비교적 치료가 잘 되지만 흰색으로 변해버린 후기단계에서는 초기에 비해 치료가 어려우므로 치료를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초기단계(붉은색튼살)
    이 시기에 스마트 젝시드 레이져로 치료하면 80~90%정도 붉은 튼살이 개선되며, 집에서는 비타민A 유도체인 레티노익산 연고를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2) 후기단계(흰색튼살)
    이미 흰색으로 튼살이 변해버린 경우는 완치는 어려우나, 스마트 젝시드 레이져로 치료하면 60~70%정도 개선됩니다. 아울러 써마지나 MTS치료를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질환 - 리즈미클리닉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질환 컨설팅
    고객의 피부특성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젊은 피부를 유지하세요!


    리즈미클리닉의 명품 레이저(미국 FDA 공인 레이저) 시술을 통한
    명품피부만들기!